8/21/2012

자동 구간반복 설정하기 (토익 등 어학공부에서 스피터 활용)


구간반복 어학기 스피터 ( Speater - Smart Repeater )

스피터를 어학용으로 사용할 때 당신은 스피터의 놀라운 능력에 매료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어학용 mp3 파일을 재생합니다.





현재 위치에 있는 내용은 그 유명한 "Number 1, look at the picture mark number 1 in your test book" 입니다.

다음 내용은 "A. She is reading some documents"
그 다음 내용은 "B. ~~~"
그 다음 내용은 "C. ~~~" 
이런 식으로 문장이 구성되어 있고, 스피터도 문장을 나름 나누어 줍니다. 

물론 완벽하게 문장을 분리할 수는 없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잘 나누어 줍니다.

기능적으로, 문장단위로 이동시키고 싶을 때,  아래 세가지 버튼으로 이동합니다.

ㅇㅇ   이전 문장 처음으로 이동




현재 문장 처음으로 이동


다음 문장 처음으로  이동

문장단위의 구간반복을 설정하려면 아래의 Auto Repeat 버튼을 누릅니다. On일 경우 아래처럼 푸른색으로 변합니다.

 Auto Repeat    현재 문장을 구간반복함



 Auto Repeat On을 하면 아래와 같이 문장도 푸른색으로 변하여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재생하면, 현재 문장이 무한 반복됩니다.   


Auto Repeat로 구간반복 도중, 
Auto-Find Current를 누르면 현재 문장의 처음으로 이동하고,
Auto-Find Backward를 누르면 이전 문장으로 처음으로 이동하며,
Auto-Find  Forward를 누르면 다음 문장으로 처음으로 이동하여 구간반복됩니다.





이 때 환경설정에서 유용한 설정값이 있습니다.
아래 Smart Auto Repeater항목입니다.



첫째로, Waiting Time입니다.
default로 0초인데, 이 설정값의 의미는 문장을 재생하고 다시 시작할 때 waiting time만큼 쉬겠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2초로 설정한다면, 문장을 재생하고 2초간 쉬었다가 다시 재생을 시작합니다.
문장을 듣고 생각할 시간이 좀 필요하거나 받아쓰기하기 위해 시간이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참고로, 수동으로 설정하는 Repeat AB도  waiting time만큼 쉬었다가 재생합니다)


둘째로, Auto Find Interval 이라는 설정값이 있습니다.
문장의 대략적인 길이를 설정하는 값으로,  3초가 default인데, 만약 10초나 20초 등으로 하면 문장이동이 아니라  단락이동 문단이동 뭐 이런설정이 됩니다. 1, 2초 단위는 문장이 아니라 단어이동 이런 의미겠지요?

그리고, Axis Max는 음성파형 그래프의 단위를 바꿔주는데, AutoFind Interval을 길게 했을 때 그래프가 잘 안 보이므로 Axis Max도 같이 길게 해 줍니다.


Auto Find Interval 5초로 바꿨습니다.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구간반복되는 문장의 길이가 늘어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문장길이를 설정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자동 구간반복 설정은 음악,동영상, iTunes U, PodCast 모두 동일하게 설정가능합니다.


간단해 보이는 기능이지만, 수많은 시행착오로 탄생한 스피터만의 독창적인 기능입니다.






7 comments:

  1.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2. 찍찍이 앱 여러개 사용하지만 이 앱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튠즈에 시간이 지나도 리뷰 등록이 안 되어 부득이하게 여기에다 글 남깁니다.
    건의 사항 두 가지입니다.
    1. 곡 순서1,2,3,이런식의 태그가 없는 파일의 경우에는 기타-앨범이나 아티스트에서 재생시간 길이 순서(10분-9분 8초-7분 이런 식으로)로 배열되는데, 이 앱의 첫 구동화면처럼 이름 순서 배열되도록 해 주십시오.
    2. 영상-음악-어학파일 등 상호 간에 이동을 할 때, 원래 듣고 있던 파일 찾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제 경우에는 1900곡 정도를 어학용으로 사용하는데 작동은 잘 되는데 듣고 있던 원래 파일로 돌아가서 원래 순서대로 재생시키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recent files을 활용해보니 최근 파일들 순서로 재생되지, 원래 어학파일 순서에서는 이탈해버리더군요. 그리고 대안으로 플레이리스트 만들어 보면 조금 나아지기는 하지만, 그 디렉토리에서는 돋보기 찾기 기능이 없어 1900곡 정도에서 제가 원하는 파일을 찾는 것이 매우 불편합니다. 결론은 recent files로 가서 곡을 재생하더라도 원래 곡 순서로 재생되면 제일 좋겠습니다.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쉽게 찾고 원래 순서대로 재생되기 쉽게 해 주십시오.

    저는 이 앱이 사용자들의 의견을 잘 수렴한다면 어학 앱 중에서는 최고의 앱으로 많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좋습니다. 감사합다.^^

    ReplyDelete
  3. 이렇게 길게 피드백 써주신 분은 처음이시네요.
    1. 재생길이로 배열하다니 이상하네요. 다시 한번 확인하겠습니다.
    2. 1900곡이라.. 대단히 많네요.. 정확히 재현하기 힘든면이 있는데, 찾기 기능이나 지적해 주신부분에 조금 약한 면이 있는것 같습니다.
    다음 update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Delete
  4. 안녕하세요.. Speater 사용자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데.. 음량조절은 작동하는데..
    재생-정지 버튼이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플랜트로닉스 Backbeat Go)입니다.
    조치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팟캐스트 어학파일을 500여개 가지고 있는데요.
    정렬이 알파벳순서라서요.. 최근받은 자료가 위쪽으로 올라왔으면 좋겠는데..
    정렬방식을 이름, 날짜, 재생유무 등으로 sorting할수 있다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plyDelete
  5. 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
    Replies
    1. 반갑습니다 개발자님 지금 라이트 버전으로 체험을 해보고 있는 중인데요.
      제가 찾던 프로그램과 유사하네요 ㅎㅎ

      건의드립니다.
      자동 반복 기능에서
      사용자가 반복되는 '문장의 길이'를 설정 할수 있게 되있는데요
      혹시 그기능 말고도
      pause라고 해야하나? 스피커가 문장 끝이나 접속사 앞에서 뜸들이는 인터벌이1초-2초 사이였을때 자동으로 끊어지게 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나요?

      이 기능이 필요해 보이는 이유는

      현재 스피터로 자동반복을 시키면
      어떤 문장은 문장하나가 되게 길고 어떤 건 짧고 그래서
      문장길이로만 설정했기 때문에 한문장 끝나고도 그다음 문장이 몇토막 삽입 되버리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제가 설명을 잘 드렸는지 몰겠네요.ㅜㅜ)
      이 기능만 추가 된다면 정말 맘에 쏙 들듯하네요
      감사합니다.

      Delete
  6. speater가 최악의 어플인 이유는 구간반복 저장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를 간과한 것입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