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3/2012

아이폰 번들 이어폰에 숨겨진 10가지 기능


아직 번들 이어폰으로 리모콘 역할을 하는 법을 모르시는 분을 위해 링크 걸어 둡니다.
Speater로 음악 감상하실 때 가운데 버튼으로 아래처럼 조작해 보시면 나름 편리합니다.
요약하자면 가운데 버튼 두번 빠르게 누르면 다음곡으로 넘어간다는 사실!!


구간반복 어학기 스피터 ( Speater - Smart Repeater )

/////////////////////////////////////////////////////////////////////////////////////////////////////////////////////////////////////////////////////////////////////////


[지디넷코리아]아이폰 구입시 함께 제공되는 번들 이어폰은 준수한 음질과 편리한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이어폰 중간에 부착된 리모트 컨트롤은 세 개의 단순한 버튼으로 이뤄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만 많은 이용자들이 이러한 기능을 잘 모르고 사용하지 않고 있을 뿐이다. 


18일(현지시각) 씨넷,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외신은 이러한 아이폰 번들 이어폰에 숨겨진 10가지 기능을 정리해 보도했다. 이 기능들을 파악해 두면 아이폰을 주머니에서 꺼내는 횟수가 크게 줄어든다. 다만 아이폰 활용이 익숙한 이용자라면 이미 다 알고 있는 기능일 수도 있다. 


▲ 애플 번들 이어폰
1. 노래를 듣고 있을 때 가운데 토글 버튼을 한번 누르면 일시정지, 다시 한번 누르면 다시 재생된다. 


2. 노래를 앞으로 빨리 넘기고 싶을 때는 가운데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눌러야 하며 이때 두 번째는 길게 누르고 있어야 한다. 


3. 노래를 뒤로 돌리고 싶으면 가운데 버튼을 세 번 빠르게 누르고, 마찬가지로 마지막 세 번째는 길게 누르고 있어야 한다. 


4. 지금 듣고 있는 노래를 그냥 건너뛰고 싶을때 가운데 버튼을 그냥 두 번 누르면 된다. 


5. 같은 방식으로 이전 노래를 다시 듣고 싶을때는 가운데 버튼을 그냥 세 번 빠르게 누르면 된다. 


6. 전화가 올때는 가운데 버튼을 가볍게 한 번 누르면 받을 수 있다. 한번 더 누르면 통화가 끊어진다. 


7. 전화를 받기 싫을때는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된다. 이때 상대방이 음성사서함에 녹음을 하면 두 번 연속 비프음이 들려 이를 알려준다. 


8. 만약 통화 중 새로운 전화가 오면 가운데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통화 전환이 된다. 새로온 전화를 받고 싶지 않으면 가운데 버튼을 2초간 눌러주면 된다. 


9. 이어폰을 카메라 릴리즈 버튼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카메라 모드에서 볼륨업(+)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이뤄진다. 이를 잘 활용하면 어두운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은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10. 아이폰4S 이용자라면 대기 상황에서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음성비서 서비스인 ‘시리’를 사용할 수 있다.

9 comments:

  1. 개발자님. Speater에 쉐도잉 기능 추가될 예정은 혹시 없나요? 너무 잘쓰고 있습니다. :-)

    ReplyDelete
    Replies
    1. 안녕하세요? 죄송하지만, 쉐도잉 기능은 현재 계획에 없습니다. ㅠㅠ

      Delete
    2. 네.. 어쨌든 너무 잘쓰고 있어요. 계속 업데이트 부탁 드립니다 ^^

      Delete
    3. 업데이트는 꾸준히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

      Delete
  2.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어플중에 최고인듯.
    다만 배속기능 사용시 기계음이 들려서 음질이 또렷하지 못해요. 그것만 빼곤 최고예요!
    (어학공부를 위해 무한 반복적으로 듣는 사람들은 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배속시 음질 개선 좀 해주세요~~
    (배속음질 참고하실 어플 Audipo)

    ReplyDelete
  3. 앱을 구매했는데요~ 구입항목내역엔 앱이 다운받은 기록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디에다 말 해야하는 가에요?

    ReplyDelete
  4. 아이튠즈 파일은 보이는데 열기 실패 이유는 뭔가요?

    ReplyDelete
  5. 끝나면 다음파일로 자동으로 안넘어가요 방법이 없나요? 매번 눌러서 넘기기 불편한데요 어떻하죠..

    ReplyDelete
  6. 아이폰 유저이고요. 보이스 메모를 share 하기로 하여 스피터로 연결하여 잘 사용해왔는데 일전에 아이폰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한 후부터 갑자기 share 어플에 스피터가 자동으로 뜨지를 않아 계속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로 옮기지 않고 사용했던지라 이게 안 되니 답답하네요.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ReplyDelete